바야르비평론이란?
독서 또는 해석과 관련된 문제를 다룸
텍스트의 유동성을 강조
독자의 무의식이 끊임없이 살아 움직이게 하는 오브제 같은 것
개선비평의 하부속성
추리비평, 예상비평, 개선비평
이론과 픽션의 경계를 제거 창조비평이 되려함
텍스트에 대폭 개입
덤불숲을 토대로 피에르
피에르바야르비평론
독서 또는 해석과 관련된 문제를 다룸
텍스트의 유동성을 강조
독자의 무의식이 끊임없이 살아 움직이게 하는 오브제 같은 것
개선비평의 하부속성
추리비평, 예상비평, 개선비평
이론과 픽션의 경계를 제거 창조비평이 되려함
텍스트에 대폭 개입
덤불속
한 남자가
본인 또한 그러한 삶을 살 수 밖에 없었던 기이한 유전은 루소가 평생 죄책감에 시달리게 된 원천이었다. 2년 뒤 루소는 본격적인 방랑을 결심한다. 1728년 3월 14일 성문 밖으로 봄나들이를 나갔던 루소가 시간이 늦어 성문이 닫혀 버리는 일이 일어난 것이다. 루소는 제때 안 들어왔다고 주인에게 매를
프랑스 시에 대한 대담한 반항으로서의 의미이며, 또 하나는 기독교 정신에 기반을 둔 유럽 문명자체에 대한 문학적 혹은 직관적 회의로서의 의미이다. 그 두 가지 의미가 하나의 운동으로 행동화된 형식이 초현실주의 문학이다. 프랑스 시는 랭보를 통해 놀람과 경악을 금치 못했으며, 문명과 그것을
그것을 배태한 사회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정원예술의 꽃을 피웠던 고대 정원에서부터, 르네상스 시대의 인본주의적 정원, 서구 유럽 전체에 조성된 공공 산책로, 그리고 현대의 절충주의적인 정원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의 독특하고 우아한 공간인 정원은 우리의 생활이며, 휴식이 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