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작품은 ‘재현의 정치학’을 전제로 삼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주장이 포스트모던패러디에서 공인된 관점은 아니다. 지배적인 해석은 포스트모더니즘이 과거 형식들을 자유롭고, 장식적이며, 반역사적인 방식으로 인용할 수 있게 만들뿐만 아니라 이것이야말로 각종 이미지들이 범
패러디작품은 ‘재현의 정치학’을 전제로 삼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주장이 포스트모던패러디에서 공인된 관점은 아니다. 지배적인 해석은 포스트모더니즘이 과거 형식들을 자유롭고, 장식적이며, 반역사적인 방식으로 인용할 수 있게 만들뿐만 아니라 이것이야말로 각종 이미지들이 범
팝아트에서 사용하는 방식은 그다지 심오하지 않은 주제를 드러내고, 일상생활에서 드러나는 보편적인 측면과 에로틱한 일면에 있었으며 유머가 가미된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대중들이 이러한 그림을 통해서 같이 즐기고 웃을 수 있었다. G. R. 스웬슨은 “팝아트의 미술작품 속에 등장하는 대상
Ⅱ. 본론
1.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1) 모더니즘이 개념
(1) 정의
일반적으로 모더니즘은 근대주의, 현대주의로 번역되는 서구 예술 사조를 일컫는다. 문학을 포함하는 모든 예술 활동과 관련지어 언급할 때에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서구에서 시작된 전위적이고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가리킨
포스트모더니즘의 상황 속에서 우리가 느끼는 방식이다." - 프레드릭 제임슨 「모던에서 포스트모던으로」
요즘 인터넷 사이트에 ‘아햏햏’ 라는 요상한 신조어가 번지고 있다. 비록 오타로 인해 빚어진 간단한 단어지만 여기에 많은 젊은이들과 대중이 열광하고 모임을 갖고 토론을 벌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