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합성 애니메이션
합성 애니메이션은 실연 형화와 애니메이션을 조합시키는 기법이다. 이 방법은 생명을 갖고 있는 인간 연기자와 생명이 없는 움직이는 그림으로 환상적인 흥미를 창출해 낼 수 있다. 초기에는 반투명 유리판 위에 작화한 셀을 놓고 유리판 아래에서 영화 필름을 투영시켜 합성 영
프레임별로 설계하고, 주요 배경은 그대로 두는 방식으로 개발되었다. 실제 최초의 셀 애니메이션은 배경 또한 셀에 그려서 동화와 겹치게 촬영하는 방식을 사용했었다. 그러나 이러한 제작방식은 셀의 길이가 상하 좌우로 늘어나는 경향 때문에 불가능하게 되었고, 결국 종이에 자유스럽게 배경을 그
Flash는 MacroMedia사의 멀티미디어 웹 저작도구이다. 파일의 크기는 최소한으로 줄이면서도 역동적인 애니메이션과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환상적인 사운드 효과가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빠르게 변환할 수가 있다. 여기에 덧붙여 배우기 쉽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손꼽힌다.
컴퓨터 그래픽(Computer Graphic )이란,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영상을 처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크게 2D(2Dimension;2차원)와 3D(3차원)로 나눠진다. 2D는 평면으로 출력된 모든 이미지 및 2차원상의 작업 과정을 총칭하는 것이다. 페인트 브러쉬, 닥터할로 등과 같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컴퓨
GSP처럼 Flash3로 만든 파일을 Aftershock이라는 변환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변환시키고 만들어진 확장자가 ‘.swf’인 파일을 다시 html문서로 만들어 올리는 것이다. 이 변환프로그램은 단지 마우스의 클릭만으로 파일을 변환시켜주고 또 자동으로 html문서를 생성해주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Web상에 구축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