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이 없는 움직이는 그림으로 환상적인 흥미를 창출해 낼 수 있다. 초기에는 반투명 유리판 위에 작화한 셀을 놓고 유리판 아래에서 영화 필름을 투영시켜 합성 영상을 만들어 촬영한다. 이 기법은 훗날 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판타지 영화와 믹스매치를 이룬다. 3D의 기초라 할 수 있는 기법이다.
프레임별로 설계하고, 주요 배경은 그대로 두는 방식으로 개발되었다. 실제 최초의 셀애니메이션은 배경 또한 셀에 그려서 동화와 겹치게 촬영하는 방식을 사용했었다. 그러나 이러한 제작방식은 셀의 길이가 상하 좌우로 늘어나는 경향 때문에 불가능하게 되었고, 결국 종이에 자유스럽게 배경을 그
1. 애니메이션의 개념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라틴어의 'anima'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명, 영혼, 정신 등을 가리킨다. 이는 움직임이 없는 정적인 그림에 사람이 인위적으로 생명을 불어넣어 움직일 수 있는 동적인 그림으로 살려낸다는 뜻으로, 우리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우수한 매체를 통해 상상할 수 있
애니메이션, 픽실레이션, 키네스타시스, 콜라주애니메이션 등이 있으며, 그 외에 컴퓨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과 합성애니메이션 등이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만화영화는 단지 이 중 하나에 불과한 것이다.) 이러한 정의에 의한다면 실사영화를 정지화면으로 처리하여 그 화면들을 다시 한 프레임씩 촬
프레임별로 설계하고, 주요 배경은 그대로 두는 방식으로 개발되었다. 실제 최초의 셀애니메이션은 배경 또한 셀에 그려서 동화와 겹치게 촬영하는 방식을 사용했었다. 그러나 이러한 제작방식은 셀의 길이가 상하 좌우로 늘어나는 경향 때문에 불가능하게 되었고, 결국 종이에 자유스럽게 배경을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