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현실주의이다.
Ⅱ. 초현실주의(초현실파) 미술의 의미초현실주의는 1919년부터 제2차대전 발발 직후까지 약20년 동안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났던 전위적인 문학․예술운동으로 보슈, 뒤러, 아르킴볼도, 고야, 모로, 블레이크 등을 선구자로 한다. 초현실주의는 근본적으로 경험의 경계를 넘어
Ⅰ. 그리스 미술
그리스 미술은 신이나 군주를 위한 이집트 미술과는 달리 철저히 개인즉 인간을 위한 미술이었다. 아마 그러한 개념은 그들의 정치적인 면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그리스인들은 세계최초로 민주 정치를 발명했다. 그러한 밑바탕 속에 현실의 인간을 모든 세계관의 척도로 하는 사고법
일상의 자재도구 등을 분묘에 비치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분묘에 매장이 불가능한 것은 묘실의 벽에 그림으로 그렸다. 이처럼 고대 이집트에서는 분묘가 건축, 조각, 회화의 거의 모든 것을 독점하다시피 했으며, 그러한 의미에서 이집트 미술은 문자 그대로 사자를 위한 미술이라 할 수 있다.
초현실주의는 아카데믹한 미술계에서 뿐만 아니라, 보통 모더니스트로 인정되고 있는 화가나 비평가들한테서 조차도 격렬한 반대에 부딪치는 것은 불가피하다. 우리는 막스 에른스트, 호앙 미로, 앙드레 마쏭과 같은 매우 진지하고 단호한 미술가들의 목적을 적어도 이해하려고 해야 할 것이다. 이들
초현실주의는 그 시대와 격리해서 보기에는 너무나 강렬하고 또한 두 개의 대전(大戰) 사이라고 불리는 시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초현실주의는 결국 1918년과 1939년이라는 두 개의 해를 양극단으로 하여 그 사이에 일어났다고 할 수 있다.
Ⅱ. 초현실주의(초현실파) 미술의 특징
초현실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