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으로 분류하고 1958년 미국의 지식산업의 생산규모가 GNP의 약 29% 정도인 것으로 추정한다. OECD에서는 R&D지출 및 종사자 비중 등 지식의 창출과 관련된 지표를 사용하여 우주항공, 생명공학 및 의약, 신소재산업 등 첨단기술산업을 대표적 지식기반산업으로 간주하였다. 그러나 최근 10여년 사이
지식들과 만나 순식간에 더 창의적이고 더 가치 있는 지식으로 전환된다.
그리고 지식기반사회에서는 물질과 에너지가 소중했던 산업사회와는 달리 지식과 정보가 부(富)의 원천이 된다. 지식과 정보가 자원이 되면서 지식·정보산업의 비중이 현격히 증대되고, 지식과 정보를 통해 경제적 가치인 부
사회에서 우리에게 끼치는 영화의 영향력은 매우 크다. 본문에서 우리는 이러한 영화의 역사와 제작과정을 통해서 영화의 본질을 탐구하여 보고, 영화의 산업적, 문화적, 경제적 특성을 알아봄으로써 영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현재 영화 시장의 실태와 문제점을 진단함으로써 앞으로의 영화의
산업의 라이프사이클
■국내 및 국제경제정책
1)소비자 취향(Consumer Tastes)
소비자 취향 선호도 및 생활양식의 중요성은 가장 기본적인 요인이다. 소비자(개인이든 기업이든)는 제품 또는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이용하려 하지 않는다. 또한 소비자들은 소득수준, 교육수준 사회적 지위 등에
및 3호기, 무궁화호 위성 4호기 및 5호기를 들 수 있으며, 발사체는 소형 위성발사체를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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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항공기산업의 지식경쟁력
1. 현위상
국내 항공기산업 발전과정의 특징은 군용기 중심의 발전과 단계적 기술축적을 거치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먼저 생산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