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이 원하는 직접적인 감동을 준다는 점에서 매우 독특하다.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공연 예술 분야에 있어 실제로 뮤지컬의 모태가 되는 것은 오페라임을 생각했을 때, 뮤지컬에 비해 크게 인기 몰이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 자체가 매우 흥미롭다. 나아가, 이와 같은 무대 상연 예술은
다시 맺고 흐르는 유연한 곡선미와 절제미, 시공간의 아름다운 여백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현재의 무용은 전통을 바탕으로 정적인 움직임과 다이나믹한 역동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데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되는 삶의 도덕, 생활, 습관이 다양한 동작으로 계속 변형, 발전되어 나가고 있다.
수많은 시민들이 더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불필요한 부의 축적을 줄이고 자본뿐만이 아니라 기회를 늘려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내용이 광범위하여 가독성이 떨어서 읽는데 약간 힘이 들었다.
인상 깊었던 「문장」
“우리 사회는 어떤 내일을 선택해야 하는가”
- 책 속에서 -
발전 속도가 빠를 있는 추세이다.그러나 우리나라 내 에서도 문화컨텐츠의 정확한 범위가 정해지지 않고 계속 변화하고 있는 상태이며 문화컨텐츠라는 것이, 문화컨텐츠 산업이라는 것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불분명한 상태이다.
그래서 우리팀원들은 문화컨텐츠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였습니
독일의 역사학자, 부르크하르트의 시각과 그 이후, 중세사 연구의 괄목한 성장으로 인해 접하게 되는, 그에 대한 비판을 살펴봄으로써 르네상스 연극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부르크하르트의 관점
1.1. 인공물로서의 국가
교황과 신성로마제국 황제들의 대립은 이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