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발전
ㆍ Wireless sensor & Internet , Communication network system 발전
ㆍ 전통기술과 첨단 신기술이 융합된 21세기 U-Civilization 도래
목 적
ㆍ기업 및 지자체, 정부 투자기관의 블루오션 전략창출
ㆍ첨단기술과 전통산업, 행정융합, Global Multi-CEO,CTO 양성
ㆍ유비쿼터스 미래도시 전자정부 사회기반시스
따른 고등교육 개혁의 방향은 ‘대학의 다양화·특성화’였고, 이러한 도입배경을 근간으로 문민정부 이후 대학 특성화 정책은 대학 간 기능분화와 재정투자의 효율성 차원에서 특정 대학의 특정분야를 집중적으로 육성하여 궁극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 공급한다는 데 목적을 두고 추진되었다. 대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논문에서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통해 대부분의 일상용품에 컴퓨터 장치가 들어가게 된다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을 대외적으로 제안했습니다. 유비쿼터스 분야를 시작하는 사람은 꼭 읽어야 되는 논문입니다.
1993년에는 “Some Computer Science Problems in Ubiquitous Computing”이라
발전에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되었다.
예전과는 다른 차원의 게임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등장함에 따라 게임 산업은 시장을 세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그에 따른 부가 가치와 지적 재산권의 중요성도 확대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표현의 자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