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연구배경
입체 음향은 게임 소프트웨어, 교육 보조 시스템, 오디오 플레이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일부 소프트웨어는 소리의 발생원이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현실적인 입체 음향을 제공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입체 음향을 음성통신에 적용한 시스템을 개발
통신수단을 이용해 빠른 속도로 고품질의 음악을 전송할 수 있어 그 보급이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MP3는 MPEG Audio Layer-3라 일컬어지는 음성압축의 규격으로, 웨이프(Wave) 파일에 비해 거의 음질이 우수하면서 1/11 정도의 용량으로 압축할 수 있어, 음악전용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정보제
2. IT산업의 차세대 이동통신 현황 및 전망
2-1. 개 요
현재 이동통신기술은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통신 기술을 개발하는 방향으로 발전되고 있다. 아날로그 셀룰러 이동 통신의 채널 용량과
음성품질을 개선한 2세대 디지털 셀룰러 이동통신시스템은
음성정보, 화상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들의 흐름은 일방적인 방향으로 이루어져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컴퓨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미디어로 등장하였고, 오늘날 게임으로부터 Home Automation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범위에 적용되고 있다.
멀티미디
입체 팩스를 비롯하여 음성 인식 및 화상 인식 등의 분야에서 날마다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와 같은 기술적 환경은 아울러 사람들의 인식에도 변화를 가져와 종래에 비하여 훨씬 많은 사람들이 정보의 공유를 주창하며 실천하고 있다. 과거에 기술적, 지리적 제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