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로 등장하는 영화에 잘 투영되어 나타나는데 일본영화의 역사는 일본 근현대사와 시대를 같이 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근대화를 이룩했고 많은 식민지를 가지고 있었던 일본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의 초기영화산업에도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일본의 영화산업은 일본
일본음악을 어떻게 하면 올바르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일까? 일본음악을 '일본의' 음악이라는 편견이 아니라 가장 객관적인 시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일본음악이 자리잡기 시작한 시기부터 지금까지의 흐름, 일본음악만이 갖고있는 특징과 그러한 일본음악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와 장르 등의
일본시장과 국제화경험
일본은 미국 다음으로 규모가 큰 세계 제 2위의 음반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 음반시장의 70%는 자국의 음악이 차지하고 있으며 다른 나라의 음악이 진입하기 힘든 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일본 음악시장은 다양한 장르및인디시장의 발달, 작곡, 작사, 노래 등 전반적으로
인디만의 특징 때문에 하나의 장르로 인디를 표현하는 경우도 있다. 일례로 미국의 록밴드 Sonic Youth는 메이저 레이블인 Geffen 소속이지만 인디록의 아버지로 불린다.
1. Post-Rock과 IDM이란
1.1. 용어의 탄생과 역사
Post-rock은 90년대 발생한 실험적인 록의 가장 완성된 형태로 다양한 음악적 영향 및 기존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일본문화를 즐기게 되었는데 그 당시 음반과 영화가 개방되어 있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굉장히 제한적으로 몇몇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