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쾌하게 승화시키고자하는 감독의 의도가 아니었을 까 하고, 지레짐작해 본다. 이즈쓰 가즈유키 감독은 ‘일본의 역사’를 그려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박치기!>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 장에서는 영화박치기재일(在日)정체성갈등과 해결방식표현한 장면을 예시후본인생각서술하기로 하자.
비난과 괴롭힘을 받는다. 하지만 스기하라는 결국 일본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그리고 스기하라의 아버지는 프로 권투시절을 보낸적이 있는 지금은 자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다. 주인공은 초등학교 4학년 때 영화 록키를 보고 아버지에게 권투를 가르쳐달라고한뒤 꾸준히 단련을 한다.
일본에서 재일교포의 삶과 상황, 일본인과의 관계를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일본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면서, 일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의식에 대해 초점이 맞추어졌으며 그 과정에서 일본인 손에 의해 만들어진 소설이 「GO」가 있었다. 이 장에서는 상상의 일본문학기행문-GO-쓰기 통해, 쉽게 접할
재일조선인에게 “축구 한일전이 열리면 어느 팀을 응원하느냐?” 따위의 질문을 서슴없이 던진다. 따라서, 실제로 일본에서 삶을 영위하고 있는 이른바 '자이니치(在日)'의 모습을 여과 없이 드러내 보여주는, 재일조선인 2세 양영희 감독의 영화 '디어 평양'은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던져준다.
'디
음악 등 지금 일본예술계 안에서 자이니치 예술가들은 소수가 아닌 주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분야별 자이니치 예술가
작품 속에서 자이니치로서의 정체성과 자이니치들의 삶의 모습을 반영하기가 쉬운 글, 영화 분야와 여대의 특성을 살려 여성 재일예술가 분야로 나누고 각 분야마다 특정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