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학습이 발생하는 무대가 인터넷 기술이 펼치는 네트워크 공간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학습이 어디서 발생하느냐의 문제는 학습을 통해서 창출되는 지식의 본질과 성격을 규정하기 때문이다. 학습이 어디서 발생하느냐의 문제와 어떤 학습활동이 일어나느냐의 문제는 곧 학습활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우선 교육의 목표 혹은 내용이 강사의 설명식 강의에 의해 충분히 다루어질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영문법을 설명하는 강의가 여기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 강사의 강의가 학습자의 주의 집중을 유지시킬 수 있을 만큼 역동적이고 다양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잠이 오는
디지털 형태로 재생산되어 기존의 콘텐츠와 새로운 디지털콘텐츠가 통합되고 있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이에 따라, 창의적인 콘텐츠가 발전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새로이 제작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관련 산업이 앞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
Ⅰ. 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일본의 통신(방송포함) 시장은 전년대비 3.45% 감소한 약 25.7조 엔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통신장비시장의 감소에 따른 것이다.
- 이 중 통신서비스 시장(방송 포함)은 전년대비 0.3% 증가한 22조 7,141억 엔으로 추정되는데, 이 수치는 11조 61,27억 엔에서 8년 동안 약 2배로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확실한 시장 중의 하나이다. 아직까지는 시장이 비교적 작고 초기단계이기는 하지만 폭발적으로 성장할 태세를 갖추고 있다. 미국의 B2B e-Learning 시장은 매년 거의 두 배씩 성장하고 있으며, 그 규모가 114 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분야별로는 IT 분야가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