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적 사상과 아울러 그의 신앙적
삶을 재현하여 그의 중심적 사상의 핵심인 성화에 대한 옳바른 재인식과 아울
러 알푸레드 엔 화이트테드(Alfred N.Whitehead)의 과정사상에 웨슬리의 핵심
사상인 성화과정을 조명해 봄으로써 우리의 삶속에 웨슬리신학이 실제적이
고, 구체적인 신앙생활로 용해되
파터에게서 였다. 1726년 3월 17일 웨슬레는 링컨 대학의 교수가 되었다. 웨슬레는 또한 명학가였다. 링컨 대학에 있으면서 히브리어, 아랍어, 라틴어, 논리학, 윤리학, 철학, 물리학, 웅변학, 시가, 신학등 그의 연구 방면은 상담한 범위는 걸쳐 있었다. 그는 그 당시 웅변가로서도 상당한 명성을 떨쳤다.
웨슬리적 경건주의로 풀어 본다면 내면적 인격적 성화(inner personal sanctification)는 영화요, 외재적 사회적 성화(external social sanctification)는 인화로 해석할 수 있다. 남은은 여기 영화와 인화의 신학적 출발점으로 복음신앙을 말한다. 그가 말하는 복음신앙이란 십자가의 체험이다. 그것을 경건주의적으로
들어가며....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 하였느니라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
Ⅰ. 서론
1. 연구의 의의와 목적
1884년 알랜과 언더우드가 한국에 개신교의 문을 연 이래 한국의 개신교는 가히 폭발적이라 할 만큼 부흥을 거듭하여 왔다. 1900년에 18,081명이었는데, 100년 만에 1,000만을 돌파했다. 세계 교회가 한국교회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그들이 연구할 모델로 주목하고 있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