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투자, 배급의 분리
- 예전 영화판에서 가장 힘든 점은 제작 자본의 수급이었다. 감독이 제작비를 구하기 위해 이리 저리 뛰어다니는 것은 일반적이었고, 심지어는 제작비가 부족해 영화 촬영을 몇 달씩 중단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쇼박스는 감독으로 하여금 감독의 본연의 업무만
투자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고, 그에 걸맞게 게임 광고 시장도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애드버 게임 산업은 2009년 미국에서만 3억 1200만 달러 규모의 산업으로 팽창하고 있다. 이는 2004년 대비 300% 이상 성장한 수치다. 이처럼 현실에서 점점 발전하고 있는 게임 광고지만, 아직까지 그 정의와
영화사들이 대거 포진하여 세계의 영화 시장을 호령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류가 가지고 있는 여러 형태의 예술들 중에서 영화는 산업혁명을 경험하고 난 뒤의 근대사회를 배경으로 등장된 가장 새로운 형태의 예술이다.
영화는 필름의 예술이며, 광선에 의하여 영사막에 투사된 필름의 영상이
영화는 1935 <춘향전>
최초의 동시녹음 영화는 1936 <홍길동전>
1960년대 동시녹음용 마이크 사용 영화 <대원군> 1968
<율곡과 신사임당> 1978, 80% 동시녹음
<심봤다>, <가시를 삼킨 장미> 1979, 드디어 100%
1990년대 <구미호>를 시작
은행나무침대, 퇴마록, 쉬리, 유령,
웰컴투동막골, 청연, 괴물, 한반도 등의
산업) 으로 선정 하였고 이번 보고서를 통해서 멀티플렉스 극장의 구조 특성, 동향 등을 알아보고 멀티플렉스의 선점 주자인 CGV를 중심으로 선점자의 우위,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인한 다양한 전략을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와 비교 분석하여 자세히 알아 보고 해외진출사례를 통하여 해외 진출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