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화하는 것에 대한 비관적 시선
<다크나이트>
- 영화에 대한 높은 관심
- <배트맨 비긴즈>의 속편
- 영화 배우 히스 레저의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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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맨>보다 <다크나이트>가 더 성공한 이유
작품 외적 요소 - 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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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맨>보다 <다크나이트>가 더 성공한 이유
스토리와 이미지 묘사
영화산업의 세계화는 사실상 영화사 초기부터 이루어져왔다. 하지만 최근의 세계화는 이전보다 훨씬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영화의 세계화의 최근 경향은 어떠한 특징을 가지며, 그위력의 계기는 무엇일까? 그 배경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러지를 포함한 기술의 발달과
3) 한국영화 시장에서의 헐리우드 영화
2011년 1분기(1~3월) 한국 영화산업은 3D라는 호재로 이룩한 비약적인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관객 수 감소와 마주했던 지난 2010년 극장가의 추세는 해를 넘긴 올 1분기에도 계속됐다. 2011년 1분기 전체 시장 규모는 매출액 기준 2,673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2.6%
프랑스 과학 소설가 '쥘 베르느(Joules Verne, 1828 ~ 1905)' 의 '해저 2만리'나 '지저세계 여행'도 그 당시 사람들이 가진 미지에 대한 환상적 사고관을 잘 보여주고 있다. 즉 이 당시의 환타지(환상문학)는 상상으로 떠올리는 모든 몽환적 요소가 혼재되어 들어있는 카오스의 영역이었다고 볼 수 있다.
영화들이 그러하다. 이들 게임 원작 영화들의 공통적 패인은 플레이어가 직접 참여하는 게임의 쌍방향성과 이미 정해진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보여주기만 하는 영화 특성의 큰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영화적인 화려한 영상으로 부족한 스토리텔링의 빈틈을 메우려 하거나 게임의 설정만 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