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영어과(교육, 수업) 게임학습지도게임(Game)과 놀이는 초보자 수준의 아동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습방법으로 단지 재미를 추구하기 위한 활동이 아닌, 언어 교수 요목의 한 중요한 부분이다.
게임과 놀이는 협력과 경쟁을 통해 일정한 규칙 내에서 특정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즐겁고 도전적인 신
노래나 원어민의 발음을 학생들에게 제시하는 데 효과적인 도구이다. 보다 정확한 발음이나 억양, 리듬 등을 학생들이 익혀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부분은 원어민의 발음을 들려주고, 반복 연습을 시킬 수도 있다. 그러나 되감기의 불편함이 있으며, 이로 인해 수업 시간의 손실을 가져올 수도 있
영어 공부를 해 왔다. 그러다 보니 한국 사람들이 외국인과 대화하는 방식을 보면 맨 처음 영어로 할 말을 일단 머리 속에서 한국말로 생각한다. 그 다음에 그것을 영어로 작문하고 그리고 나서 이렇게 작문한 문장을 입으로 말하려고 한다. 즉 외국인과 말하기 위해서 세 단계를 거친다. 일단 한국말로
지도는 직접적인 교수나 반복학습보다는 유아의 개인적인 발달수준에 따라 자연스런 상황에서 점진적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유아의 개인별 성취수준과 성취해야 할 목표를 기록하여 지도할 때 참고한다.
⑤ 유아 스스로가 동기 유발된 상황에서 말하도록 계획한다. 유아는 자신에게 관련된 내
영어과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의 근간은 의사소통 중심 교수법, 총체적 언어 교수법 등이다.
(1) 교육과정에 나타난 교수·학습 방법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을 학습의 과정으로 끌어들여 능동적으로 영어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과업 중심의 학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구안하는 것이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