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3- 과제명 : 콘텐츠IP개념과 적용 (배점 : 총 30점)(1)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설명하고(5점),(2) 영상문화콘텐츠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이유를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간략히설명하고(10점),(3) 영상콘텐츠산업에서 콘텐츠IP활용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성
시킴으로써 문화콘텐츠산업 내 IP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설명하고, (2) 영상문화콘텐츠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이유를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간략히설명하고, (3) 영상콘텐츠산업에서 콘텐츠IP활용의 성공사례를 찾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설명하고, (2) 영상문화콘텐츠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이유를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간략히설명하고, (3) 영상콘텐츠산업에서 콘텐츠IP활용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성공의 요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콘텐츠IP
지식재산
시
■ 면접 후기
면접은 다대일 형태로 진행되며, 약 20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직무에 따라 지정된 주제로 발표하는 PT 면접을 진행하기도 한다. 분위기는 대체로 편안하다는 의견이다. 자기소개서 위주의 신변, 인성 관련 질문과 직무 관련 질문으로 이뤄진다. 면접 후기 주로 내용을 간략히 정리했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2) USN의 등장배경
21세기 대한민국을 이끌 새로운 성장엔진과 IT산업의 활로로써 유비쿼터스가 움직이고 있다. 모든 사회가 유비쿼터스 기반의 u-Life 구현을 위해 범국가적으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u-Life의 기반인 USN 기술 확보가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