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과서 조작 문제를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는데, 이는 나뿐 아닌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견해인 한편, 객관적으로도 정당한 견해이다. 하지만, <일본, 서구의 그림자> 에서 영화 “카케무샤” 를 일본의 군국주의와 연관시킨 것은 너무 비약된 논리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센코쿠 시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다.
사족을 덧붙이자면, 옳고 그름의 평가를 내리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고는 했지만 제국주의에 대한 향수란 매우 위험한 사상이라는 생각이다. 자신과 다른 민족에 대해 포용하지 않고 우월감으로 포장된 병적인 집단 최면에 걸린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사람을 고통스럽게
Ⅰ. 서론
태권도가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되고 세계적 스포츠로 부상함에 따라 종주국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태권도공원 조성계획이 1996년부터 논의되었다. 수년 간 시간을 끌어오던 입지 선정이 2004년 12월 전북 무주군으로 확정됨에 따라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되었고, 2009년 9월 착
대한 근본적인 개혁을 요구함으로 당시 지배계층의 강한 반발과 박해를 받았다. 622년 무함마드와 그의 추종자들은 알라로부터 이주의 계시를 받고 메니다(Medina)로 이주하였다. 이것을 히즈라(Hijra)라고 부르며, 이 때를 이슬람력의 원년으로 삼았다.
메디나로 이주한 무함마드는 그곳에서 최초의 이슬
사실주의적 기법으로 보여줌으로써 오리엔탈리즘(Orientalism)이 끼어들 틈이 없도록 만들었다.
먼저 영화의 좀 더 깊은 이해를 위해 당시 중국의 농촌사회의 상황을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모택동 사망 이후 약간의 권력조정기를 거쳐 집권한 등소평은 ‘실천만이 진리검증의 유일한 방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