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을 쓰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때부터 모노드라마를 쓰고 싶었다. 해서 박영규의 「안녕, 먼곳의 친구들이여」를 연극으로 각색하면서 등장인물들의 처리를 가능한 목소리로 변화시켰고, 주인공인 나만을 무대 위에 등장시키려 노력했다. 극중 재미를 위해 조감독으로 설정한 배우가 등장하긴 하지
자신이 창조한 동화 속 캐릭터에 자신과 주변 인물들을 각색하여 자주 등장시켰는데 <미운오리새끼>와 <인어공주>, <성냥팔이 소녀>가 좋은 예이다. <미운오리새끼>에서는 중등학교에서 학교장에게 괴롭힘을 당했던 경험을, <성냥팔이 소녀>에서는 가난했던 어린 시절의 어머니와 할머니를 등장시켰다.
희곡(戱曲)으로 규모가 크게 갖추어진 남곡(南曲)인 희문이 가장 먼저 이룩되었으나, 뒤를 이은 원(元)나라는 북방 몽고족의 나라여서, 북방 몽고족의 침입으로 송나라가 멸망한 후, 원(元)대에는 다시 북곡(北曲)인 잡극(雜劇)이 성행하여 남희(南戱)는 거의 자취를 감추었으나, 완전히 소멸된 것은 아니
Ⅱ. 本論
1. 文壇의 狀況
1)政府樹立 전의 문단 상황
左翼系列
①朝鮮文學建設本部 - 1945년 8월 16일, 感激의 하루가 지난 후 종로 한청빌딩에 자리잡고 있던 朝鮮文人報國會의 간판이 내려졌다. 일제 침략 세력에 함께 同調해 온 조선문인보국회는 많은 문인들의 이름 앞에 친일 문학이라는 烙印을 남
1. 당대의 시대적 배경
한편 국내적으로 안정이 계속되었던 다른 시기와 마찬가지로 중국은 11세기 동안에도 위대한 번영을 향유하게 된다. 11세기 중엽 중국의 인구는 당의 절정기 수준인 6천만 명에 달했고 1100년에는 1억에 이르게 된다. 9세기와 10세기에 당의 질서가 와해됨에 따라 나타난 변화는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