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에서는 소켓클래스의 메소드를 이용해서 클라이언트와 통신한다.
2. DB 설계
프로그램 성격상 DB에 큰 비중을 두지 않았으며 따라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MS ACCESS를 사용하였다. 총 4개의 테이블을 사용하였으며 각 테이블의 용도는 다음과 같다.
• IPINFO - 실습실의 모든 클라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는다.
- doGet() 또는 doPost()
2) 웹브라우저(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작업을 분석한다.
- String message = request.getParameter("message");
3) 요청한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서 비즈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모델(javabean)을 사용한다.
- object result = null;
if(message == null || message.equals("base"))
re
기능도 추가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가상의 파일 형태로 만들어 전송하는 serialize 함수를 사용했다.
5. 조원간 작업 분담
양승석 - 기본적인 프로그램 구성과 소켓 서버와 클라이언트 작업
박혜림 - 디자인 레이아웃 구성과 게임 기능 작업, 데이터 통신 기능 보조
6.평가
TCP/IP를 이용해 채팅을 하
프로그램을 만들어 작업시간을 줄여주는 것이다.
스켈레톤 코드라고도 하는데, 뼈대가 이미 만들어져 있어서 거기에 살(기능)만, 덧붙이면 완성이 되도록 공통된 함수 또는 클래스를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을 이야기한다.
-. 프레임워크는 특정 개념들의 추상화를 제공하는 여러 클래스나 컴포넌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