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로 그리스, 로마 신화, 켈트 신화, 북유럽신화를 들 수 있는데, 북유럽신화는 이런 대표적인 신화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이 오히려 의아할 정도이다.
그러나 사실 북유럽신화의 존재 자체가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 오늘날 우리가 접하는 많은 문화 매체들이 북유
의존하는 모체인 것이다. 신화는 인간의 육체와 정신적 활동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한 표상이며, 동시에 우리에게 무한한 영감을 주는 매체이다. 따라서 신화는 인류의 문화를 창출하게 되는 통로가 되어 인류의 발전을 이룩하게 하였다
2. 본론 - 북유럽신화가 사용된 문화컨텐츠
신화로 그리스, 로마 신화, 켈트 신화, 북유럽신화를 들 수 있는데, 북유럽신화는 이런 대표적인 신화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이 오히려 의아할 정도이다.
그러나 사실 북유럽신화의 존재 자체가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 오늘날 우리가 접하는 많은 문화 매체들이 북유
. 현재는 개발되는 게임의 대부분이 판타지 게임이라는 분류로 출시되고 있다. 여기서 이용되는 신화, 설화는 유럽 북구 신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집트 신화, 인도 신화, 일본 신화, 한국 신화, 중국 설화, 기독교 신화 등 모든 종교와 문화권의 신화가 이루어지고 각자 혼합되어 그 게임이 어떤 신화
1. 게임과 신화가 만나다.
1) 게임이란 무엇인가?
“흥겹게 뛰다.” 라는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hem’에서 파생된 단어로 ‘흥겹다’는 정신적으로 재미 또는 즐거움을 느낀다는 뜻과 ‘뛰다’ 라는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적 의미의 단어가 합성된 용어이다.
사전적 의미: 유희, 즐거움, 놀이,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