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성장성과기술력에주목하여국내 3D-TV 시장에서 1위 달성을 위한 다른 경쟁업체들과 차별화된 LG전자의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고자 한다.
2. Key issues for the case analysis
우리는 LG전자의 국내 3D-TV 시장 1위 독점을 위해 ‘신제품마케팅’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특
또한 INFINIA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전 브랜드인 Xcanvas 초기부터 디자인을 중시해 온 것과 마찬가지로 타 브랜드와는 확연한 차이가 존재한다. 가장 큰 차이는 INFINIA의 제품 특성 중 하나인 wireless, 즉 TV도 하나의 인테리어로 생각하고 기존의 미관상 좋지 않은 불필요한 TV선을 제거하고 무선 방식을 채
LG전자는 고객이 텔레비전에 기대하는 잠재적 효용가치를 실제 가치화 함으로써 고객과 기업에 공통된 효익을 동시에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신제품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고객의 욕구를 실제화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이 고려되었다.
TV선택 시 고려하는 편익
화질
33%
화면
지상파의 위상이 옛날같지 않다. TV를 보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광고회피 현상은 더 커졌다.
지상파에 의존하던 콘텐츠 소비패턴이 다양해 졌고 디바이스의 진화로 꼭 그 시간대에 그 프 로그램을 소비해야할 필요성도 없어졌다.
모바일의 헤게모니는 더욱 강화될 공산이 크다. 그런면에서 당분간 모
요약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각종 스마트 기기가 빠르게 보급되면서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동영상 콘텐츠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에 이어 거실내 TV에도 스마트화 바람이 불면서 이를 지원하는 각종 제품이 전세계를 중심으로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웹과 모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