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산업 육성계획을 담은 'e-learning산업의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을 지난 12월말 관계부처 차관 및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e-learning산업발전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이번에 수립된 기본계획은 산업자원부를 비롯한 교육인적자원부, 문화관광부, 정보통신부, 노동부 등 9개
이러닝의 정의
이러닝 : 전자적인 기술(e) + 교육 (Learning)
이러닝 산업 발전법 제2조
- "이러닝이란 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교육 공학적 관점
- "정보 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학습자 스스로 학습 목표와 방법을 주도하는 교육 훈련 방법"
- "네트워크를
수익모델 보유
- 핵심역량사업(기업 금융교육분야)의 시장주도로 인한 든든한 수익모델 보유
4. 우수한 사내인적자원 보유
1. 높은 교육 및 기술비용
Opportunity
Threat
1. 유비쿼터스 이러닝의 대중화
-인터넷사용자의 증가, 온라인 교육의활성화
2. 온라인 사내교육의 중요성 증가
- 오프라인 < 온라
인터넷이 단순한 미디어가 아니라 문화로 정착되어 가고 있는 환경에서 개인의 평생교육 및 기업의 교육에 대한 필요성 또한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인터넷 기업들이 수익모델 불명확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고전하고 있는데, 다른 사업분야와 마찬가지로 e-Learning 시장을 주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전반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분석한다.
1. E-learning 산업 소개 및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1.1 E-learning 산업 소개
세계 최고 수준의 IT인프라와 높은 교육열을 지닌 우리나라는 이러닝 산업 성장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러닝 산업이 크게 성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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