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3장에서는 바울의 선교를 예로 설명하며 현지 교회의 보존과 계승을 위해 목사와 장로를 선출하여 세우는 것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바울의 전도는 길거리식 전도, 대중전도가 아니라 선교 현지에 교회를 건설하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양하고 색다르게 진행되어 지고 있다. 이현모, 「선교학 개론」 (대전: 침례신학대학교 출판부, 2000), 349-50.
그렇기 때문에 그리스도인으로 배워야 할 부분으로 인식하고 자연스럽게 삶으로 반영되고 있다.
한국교회의 대부분은 한국교회가 해외선교를 하는 것에 대해서 시대적 사명감을
선교의 대사명을 사도들에게만 국한시키는 오류를 범했다고 지적하고 선교의 의무는 모든 시대, 모든 교회의 사명임을 역설하였다.
전호진, 「선교학」,(1985, 개혁주의 신행협회, 서울), p. 29.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 그리스도를 위한 세계선교에 공헌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실제적으로 보여주
선교 협의회의 제 4차 총회이며 서로 다른 6개 분과에서 세계교회의 위축과 일치, 사회, 경제의 발전과 국제문제 등 각각의 주제로 토의가 이루어졌는데 그 중 제 2분과 위원회에서 선교에 대해 다루었다. 그 총회에서 받아들여진 토의의 결론은 그리스도인의 선교적 사명은 창조 신학에서 출발하며 인
교회상을 심도록 영향을 미쳤다. 카톨리시즘의 두 번째 특징은 지역문화에 긍정적으로 적응하며 구현되는 '인꿀뚜라시오'이다. 상황화라는 말보다 토착화라는 개념으로 더 잘 알려진 이것은 선교사역에 있어서 카톨릭 신앙을 전파하기 위해 토착어를 배우고 그 사회 관습을 적용해나가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