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사진의 인식 기능은 주어진 이미지에서 저절로 생기는 것은 아니다. 벤야민에 의하면 표제를 붙일 줄 아는 사진작가만이 사진의 인식기능을 살릴 수 있다. 예술사진의 경우 표제는 사진을 유행적 소비품으로부터 빼내어 그 사진에 혁명적 사용가치를 부여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르포 사진
초상화인 어진을 봉안하는 곳에 놓였다. 궁중에서는 부귀 영화의 의미를 넘어 국태민안, 태평성대 등으로 까지 여겼던 것으로 추정된다. 민간에서의 모란은 다른 상서로운 요소가 조합된 민화로서 많이 남아 있다. 민화는 장식장소와 용도에 따라 종류를 달리하는데 이를 화목별로 분류하면 화조영도
1. 보도사진 정의
-자연계의 현상을 보도라는 목적의식에서 포착한 사진
-피처포토, 포토에세이, 포토스토리, 뉴스사진 등
넓은 의미- 뉴스 가치에 치중하지 않고 사회,자연현상의 단면 등을 테마로 설정. 그것의 이미지를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기록,표현
좁은 의미- 사진가의 독자적인 문제의
초상권 등 프라이버시를 법원이 두텁게 보호하고 있다는 점, 취재과정에서의 위법성과 보도한 내용의 공공성을 서로 분리해서 다루고 있다는 점, 고위 공직자 등 소위 공인들에 의한 소송이 많아지고 승소율이 높다는 점 등이다. 이런 환경을 감안한다면 광고 캠페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격권
사진으로 손꼽힌다. 로빈슨은 이 여세를 몰아 당대 최고의 예술사진가로서 입지와 회화주의 예술사진의 교본을 창조하는데, 1869년에 나온 <사진에 있어서 회화적 효과>가 그것이다. 또한 1884년에는 <사진의 작화법>을 출판한다. 이 책이 끼친 영향은 지대하여 스튜디오안의 배경이며 소도구 이용의 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