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은? 요즘 사람은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접하고,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쓸수 있습니다. 사이버세계에서는 보다 유희를 추구하고, 즉흥적이며, 비판적인 부정적인 효과가 따라가는건 많은 사람들이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진리를 추구하고 사고의 과정에서도 자신의 자아
나는 유전적이며 본능적인 것이라고 한다면, 인간의 행위는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학습되는 것이다. 문화란 역동적으로 변하는 것이다. 문화는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라, 항상 변하는 속성을 지니고 있다. 학습에 의해 한 세대에서 이어져가는 과정에서 똑같은 내용이나 형식으로 전승되
사이버 공간에서 우리의 신원은 가상의 정체성인 ID로만 확인되며, 우리의 실명과 실제 정체성은 ID 뒤에 은폐된다. 이러한 익명성은 억압과 강제가 없는 자유로운 의견 표출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극적으로 표현의 자유를 신장시켰다.
그러나 오늘날 사이버 공간의 비대면성과 익명성은 이러한 긍정적
Ⅰ. 서론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다양하고 편리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 것은 사실이나 인터넷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여러 가지 문제들도 발생하게 되었다. 그 중에서 인터넷 중독이라는 문제도 생겨났는데 이 문제의 경우는 특히 인생의 과도기에 있는 청소년에 있어서 심리적?정
Ⅰ. 서론
사이버 문화는 첫째, 사이버네틱스의 문화를 의미한다. 이 경우 사이버 문화는 다시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하나는 사이버네틱스의 원리에 입각한 문화이고, 다른 하나는 사이버네틱스의 기술을 통해 형성되는 문화이다. 사이버네틱스의 가장 핵심적인 원리가 사회를 인간 사이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