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이 전문가가 없는 상태에서 자기들끼리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여러 방식을 가리킨다.
개인의 창의력에 관한 이론과 더불어 미디어 관계라는 사회 이론에
맞닿아 있다.
UGC는 그룹 현상이자 아마추어 현상이다
‘다수 대 다수’ 패턴이 지배적인 소통의 패턴으로 부상함
최초의 다
1. 소비트렌드 : 소비자 속에서 길을 잃다.
1) 최고를 찾아 떠나는 서비스 투어리즘 - 소비자들의 욕망은 무한하다.
의료, 교육, 관광 등 해외에서의 서비스 쇼핑이 점차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조짐이다. 단순히 ‘보고 오는’ 관광의 차원을 벗어나 해외에서 특별한 체험을 ‘겪는’ 관광의 시대가 열
(ARPA)에 의해 개발된 컴퓨터 네트워크로 미국 각지에
분산되어 있는 연구소의 대학교의 컴퓨터를 연결하여 방대한 자원을 공유 활용할 목적으로 설립할 대규모 패
킷 교환병이다.
3) FTP : File Transfer Protocol의 약자로 네트워크에 연결된 서로 다른 두 컴퓨터 간에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통신
문화로 등장하여 생활영역 전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사이버스페이스는 n-세대를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이 글에서는 n-세대 문화와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네트워크 문화간의 관련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 글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2. 사이버스페이스와 사이버커뮤니티'에서는 새로운 공동
Ⅰ. 서론
네트워크 사회의 재등장을 유도한 새로운 기술적 발전의 방향은 크게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그것은 디지털화, 정보 처리 능력의 향상, 연결성의 향상 및 정보 처리 속도의 증가이다. 그런데 이들은 모두 같은 뿌리에서 출발한 것이며 따라서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다. 즉, 이들은 모두 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