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서론
중세와 근대에 있어 문화생활 및 지식생활은 권위와 신분을 상징하는 의미로 작용하였다. 그 여파는 어쩌면 현대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고 생각된다. 문화적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Ⅰ. 서론
이탈리아 음악가 푸치니가 작곡하고 자코사가 대본을 쓴 오페라 라보엠은 세계 4대 오페라 중 하나로 그 명성이 높다 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연말에는 홍대를 중심으로 한 극장에서
보고 반해 그 뱀을 물리 치게 되었다. 그때의 뱀의 리얼한 움직임은 환상이었다. 역시 우리 사람의 몸으로 표현하지 못할 것들은 없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다. 세 시녀의 그 소리는 나를 감격을 받게 하였다. 세 시녀가 이렇다면 밤의 여왕은 어떨까? 이런 생각이 들고 문득 생각나는 것이 밤의 여왕의 아
공연되는 짧은 희극 오페라를 인터메쪼라고 불렀다. 그러던 중, 인터메쪼가 인기를 더해 가면서희극 오페라로 독립하였고 막간에 극적 흐름을 돕는 기악곡을 간주곡으로 부르게되었다. 간주곡 역시 아름다운 서정을 담은 곡들이 많은데, 종교적 감흥을 불러일으키는 마스카니의 『카발레리아 루스티
2. 작곡가 소개
Gaetano Donizetti (1797˜1848)
이탈리아 베르가모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9세 때 마이어에 의해서 창립된 고향에 있는 <자선 음악학교 에 들어가 쳄발로와 작곡을 배웠다. 그의 오페라 보르고냐의 엔리코가 1818년에 처음으로 그의 이름을 세상에 알렸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