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게임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들고, 또래 동조화로 친구들 모두가 소유한 스마트폰에 집착하게 되기 때문이다. 청소년 시기의 스마트폰중독을 막기 위해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교육”이 필요하다. 지금부터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중독에 빠지기 쉽다. 따라서 초/중/고등학교 시기에 건강한 생활습관 및 자기조절 능력을 키워주는 보건교육이 학교 교육의 측면에서 실시되어야 한다고 본다. 본 글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이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
폰, 게임) 중독은 무엇이며, 이러한 중독이 위험한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실제 대상자인 XXX군의 인구 사회 및 생활습관특성에 대해서 알아본 뒤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예방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에 적용하여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보건교육A형 과제를 위해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초/중/고등학교의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기는 커다란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이다. 특히 청소년기는 급
Ⅰ. 서론
보건교육A형, 2019년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교육 -개인을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선정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