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론
나는 전도할 때에 성경이 보여주는 그리스도를 그 전도 대상에 맞추어 가감하거나 타협하는 일이 없이 있는 그대로 사람들에게 소개해야만 그들의 생각과 삶을 바꾸어 놓을 수 있는 참된 도전을 가할 수 있다고 믿는다.
신정통주의나 로마 카톨릭교 모두가 ‘현대주의(modernism)’을 반대하고
Ⅰ. 들어가는 말
우리가 이미 아는 바와 같이, 한국 교회는 세계선교사상 그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만큼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그러나 이와 같은 한국교회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여러 신학 사상의 혼란과 그릇된 신학의 유입은 한국 교회의 앞날을 예측하기 어렵게 되었다.
최근 현대 자유주
코넬리우스반틸의 변증학은 세상을 향한 하나님에 대한 복음의 변호뿐만 아니라 복음을 전하는 훌륭한 수단이 될 수 있다.
여기서 기독교 변증학의 중요한 인물인 코넬리우스반틸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을 수 없다. 그 이유는 바로 기독교 변증에 있어서 개혁주의에 지대한 영향력을 주었기 때문이
Ⅰ. 서론
기독교는 흔히 서구의 종교로 인식되어왔으며, 서구 문명은 곧 기독교 문명이라는 도식이 거의 일반적인 사실로 받아들여져 왔다. 그러나 기독교는 그 기원에 있어서 서방적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동방적이었다. 사실 초기에는 기독교가 구라파에 지극히 생경한 것이었는데 반해, 아시아의 일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는 총 5편의 소논문 형식으로 되어 있다.
조직신학자 박형룡박사의 신학과 사상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구 프린스톤 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일제 하 식민지 통치하에서 한민족의 교육과 개화에 힘썼던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하여 중국의 금릉대학을 졸업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