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절 멀티미어 활용 언어교육의 이해
1.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개념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은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컴퓨터
기술을 활용하여 언어학습을 돕는 모든 형태의 언어교육을 말함
현대는 의사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 말과 글을 잘 사용할 줄도
Ⅰ. 서 론
현대사회는 다양한 멀티미디어와 매체가 엄청난 양의 정보를 매일매일 쏟아내고 있다. 과거에는 음성과 문자언어가 의사소통 대부분을 차지하였는데 현대사회에서는 영상과의 결합 등 다양한 형식의 미디어 언어가 현대인의 의사소통을 위한 언어 양식으로 자리 잡기 시작하였다. 이처
Ⅰ.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의 유형
1. 자료의 형태별 유형
1) 신체 학습자료
율동 자료, 교수언어 자료, 신체표현 자료등
2) 평면 학습자료
파일 자료, 사진 자료, 학습지 자료, 코팅 자료 등
3) 입체 학습자료
구체물 자료, 실물자료, 종이접기 자료, 재배 자료
4) 멀티 학습자료
오디오
⑥1997년 이후 - 세계시장으로 진출
그 동안 국재 게임은 국내시장 위주로 판매가 이루어졌지만 1997년에 들어서면서 국산게임은 점차 수출에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게임에 대한 수출은 1996년도 하반기부터 괄목할 만한 신장을 이루고 있다. 트깋 당시의 게임수출은 대만, 일본 등 동남아권이 많은
자바는 접근 방법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 언어로 인식되고 있다. 자바는 C++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나 잘 사용되지 않거나 비효율적인 기능들은 없앤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자바에서 생략된 C++의 기능은 오퍼레이터 오버로딩(operator overloading), 다중 상속(multiple inheritance) 등이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