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사적설교의 또 다른 배경은 화란 개혁교회 내부에 있었던 그리스도인의 체험을 강조하는 주관주의(Subjectivism)에 대한 반대에서 시작되었다. 물론 당시 교회 안에는 매우 복잡한 사상들이 있었다. 화란 경건주의로 표방되는 주관주의, 연약 및 교회의 주요성을 무시하는 개인주의, 기독교적 삶을 내
대한 문제의식을 제고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성차별 개선을 향한 마음의 문을 열어야 한다. ‘나의 성차별 감수성’에서는 우리생활 속에 깊숙이 박혀있는 성역할 규정, 성차에 대한 나의 인식 그리고 20년 뒤의 반창회를 상상하며 성사회화의 내재한 성적 편견을 보게 한다.
두 번째 ‘성차별 교육과
대한 그의 이해가 현저하게 변하기는 하지만 그는 이 신비스런 경험이 그의 삶에 있어서 말할 수 없는 귀중한 가치를 지니고 있었다고 인정한다. Dores R. Sharpe, Walter Rauschenbusch, (New York: MacMillan Company, 1942), p43.
이 회심과 더불어 그가 받은 종교적인 영향은 그로 하여금 설교하고 영혼을 구하는 일을 희
구속에서 벗어나 자유를 누릴 수 있다. 대학은 모든 것에서 자유롭다. 특히 이성교제에 대해서는 많이 해볼수록 좋다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대학생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기회와 이성관계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서 실질
분석적으로 접근하는 것(Craighead, Kazdin, & Mahoney, 1976)으로 정의된다. 행동수정에 대한 또 다른 정의는 "개인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인간기능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실험심리학의 기본적 연구와 이론을 적용하는 것"이다.
1) 역사적배경
행동적 접근법은 1950년대에 시작해서 1960년대 초반에는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