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요'라고 말하고 오대수가 미소 짓는 장면까지다.
오대수와 이우진 그리고 미도, 이수아 라는 네명의 주축인물들 중 오대수-이우진 이라는 인물의 대결구도 하에 문제의 발생-문제해결-다시문제발생-문제해결-종결의 구조를 이루고 있다.
-영화서사와 최면의 관계
올드보이에서 최면은 대수
영화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와 같은 구도가 반복적으로 보여지면서 후반에 나타나는 이우진의 비극적인 사랑을 강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영화가 보다 더 진전되면서 이 두 남자간의 관계는 큰 중요성을 가지지 않음이 드러난다. 다만 오대수가 15년간의 감금생활 이후 최초
영화의 리얼리즘을 완성하기 위해서 또한 인간의 역사로 재현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인 선택이었다는 게 감독의 설명이다. korea film 감독 인터뷰 중
물론 영화와 원작에서 파리스와 헬레네의 사랑으로 인해 전쟁이 일어난다는 설정은 같다. 그러나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르다. 원작에서는 펠레우스
영화의 경우 테마에 따른 영화를 제작하게 됨으로서 영화를 보는 자의 성향에 따른 영화에 선택할 수 있게 된다고 볼 수 있다. 영화감상자의 취향에 따라 맬로물, 폭력물, 다쿠멘타리 등 다양하게 선택하여 만족도를 증가시키게 된다.
《올드보이》(Oldboy)는 대한민국의 영화 감독인 박찬욱 감독의 2003
보이고 대사도 고어체로 이해하기 힘든 한자어가 많았던 과거 정통사극과는 달리 “아프냐, 나도 아프다.”라는 대사처럼 감칠맛 나는 현대적인 대사들도 인기 비결이 되었다. 사극 드라마 <다모>는 ‘다모 폐인'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고, 인터넷 동호회 최상 순위, 인터넷 검색어 최상 순위를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