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중독은 정체감 형성이 불완전한 아동·청소년의 경우뿐만 아니라 직장인, 주부, 남편 등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심각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현재 미국 심리학회에서는 사이버중독을 주제로 한 대규모 conference를 개최하여 학술적 검증을 거치고 있고, 미국 정신과 의사사회에서는 새로운 진단체
도박의 용어는 도박을 하고 싶다는 충동을 거부하는 것에 대해 만성적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실패한 생태를 설명하는 용어이다. 이것은 개인적으로, 가정에서 혹은 직장에서 추구하는 것들에 대해 파탄에 이르게 하거나 혹은 손상시키는 결과를 초래하는 도박행위를 묘사하는 것이다.
도박중독이라고
도박과 마찬가지로 중독성이 강하며, 이에 중독이 되면 가상의 돈이 아닌, 현금을 이용한 실제 도박행위로 이어지는 형태로 변질되어 문제가 되고 있다.
우리는 사이버도박의 개념, 현황 및 실태, 국내외 법제와 사례를 통해서 사이버도박의 현실태를 고찰해 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생각해 보려고
사이버공간의 비중이 커질수록 현실에서 일어나는 각종 범죄 또한 함께 반영되기도 한다.
사이버공간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종류의 범죄 중, 사이버도박은 단지 사이버공간에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이루어지는 게임으로 끝나지 않고, 현실세계의 도박과 마찬가지로 중독성이 강하며, 이에 중
인터넷상에서 접하는 정보의 음란성과 그 폐해가 잘못된 성문화를 조장하고, 청소년들로 하여금 사이버 성폭력이나 실제 성관계 또는 청소년 성매매 등의 성범죄까지 유발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섹스중독의 위험에 노출시킨다는 점에서 사회적 관심이 절박하다.
- 대개 3단계를 거쳐 중독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