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뉴미디어의 발달 (개념과 확장)
뉴미디어라는 용어는 1980년대 초반에 나온 개념으로 보통정보의 전달방법에 있어서 기존 미디어와는 다른 새로운 형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단어 그대로 새로운 미디어를 일컫는 개념으로 쓰인다. 최영, 김병철, 디지털 미디어 바로 알기. 한국 외국어대학교 출
게임 광고지만, 아직까지 그 정의와 종류가 명확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흔히 게임 광고라고 말하지만, 그 정의와 종류를 나누기에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이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
게임 광고지만, 아직까지 그 정의와 종류가 명확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흔히 게임 광고라고 말하지만, 그 정의와 종류를 나누기에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이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
게임은 4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참신한 아이디어와 뉴미디어 기술, 풍부한 게임 소재, 고부가가치 창출 지식집약적형 산업이라는 것이다. ................
온라인 마케팅은 다음과 같이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다.
1. Push-based (active)
- 광고주의 의사만을 전달하며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게임이라는 예술 매체의 특성
① 다양한 매체의 기술적 통합
게임은 이미 문화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여러 기존 매체의 속성을 잇고, 더 진보시키는 중요한 매체이다. 영화와 비교하면, 게임은 영화가 지닌 미적 가치를 뉴미디어의 맥락에서 보다 현대적으로 표현한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스틸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