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본론
2.1 사설의 분석; 논증 분석과 논평
2.1.1. 첫 번째 분석
2.1.1.1 보수 언론 사설
<중앙일보; 촛불 1년, 아직도 망상에 사로잡힌 세력들; 2009. 05. 02>
서울 청계광장에서 대규모 촛불집회가 시작된 지 꼭 1년이 지났다. 막연한 공포감에서 시작된 촛불은 폭력적 양상으로 비화되면서 100일간
1 촛불 집회가 일어난 지 1년이 지난 지금, 촛불 집회를 냉정하게 평가할 필요가 있다.
(전제1. 촛불 집회는 막연한 공포감에서 일어난, 폭력적으로 비화된 시위이다.)
(전제2. 그럼에도 불구하고, 촛불 시위를 일종의 문화 현상, 정의의 표현 등으로 감정적, 비이성적으로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전제3.
단계에 진입하지는 못하는 것이다. 요컨데 그는 비판적 비판적 소시민이요 식민지 체제가 생산해 낸 무기력한 지식인일 뿐이다. 여기서 작가는 구한말의 애국 계몽 운동으로부터 1930년대에 이르는 역사적 경과 속에서 어떻게 뿌리뽑힌 지식 존재들이 생성되었는지에 관한 사화사적 고찰을 한다.
기본적이며 보편적인 인간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말하는데, 칸(Kahn)은 사회서비스의 영역으로 소득보장, 의료, 교육, 주택, 협의의 사회서비스 등을 들고 있다. 여기서 협의의 사회서비스를 미국에서는 일반적 사회서비스라 하고, 영국에서는 사적(퍼스널) 사회서비스라 하며, 우리나라에서
종교인이 가지고 있는 소득에 대한 이중잣대
종교인 소득? 봉사?
종교인 과세 논란의 쟁점
종교인 과세는 이중과세인가?
종교인은 봉사자인가, 근로자인가, 아니면 둘 다인가?
종교인에게 과세하는 것은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가?
쟁점 1. 종교인 과세는 이중과세인가?
신도들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