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독교에서 말하는 양태론과 삼위일체론
양태론은 한분 여호와가 성부로 성자로 성령으로 곧 구약에서는 성부로, 신약에서는 성자로 현재는 성령으로 와 계신다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삼위격에 관한 것과 신인 양성론에 관한 구분이 없기 때문에(참된 위격와 양성론) 성부수난설이 나오게 된
1. 기독교에서 말하는 양태론과 삼위일체론
양태론은 한분 여호와가 성부로 성자로 성령으로 곧 구약에서는 성부로, 신약에서는 성자로 현재는 성령으로 와 계신다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삼위격에 관한 것과 신인 양성론에 관한 구분이 없기 때문에(참된 위격와 양성론) 성부수난설이 나오게 된
일체 핸드폰 통화를 끊고 연락을 하지 않아 지금은 신천지교인과 연결이 두절된 상태이다. 이를 통해 나와 같은 선의의 피해가자 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신천지교회의 허구성과 문제되는 점 현황을 나름대로 파악하여 이 레포트를 작성하게 되었다. 이 장에서는 신천지교회의 교리에 대한 실천적
종교개혁으로부터 현대까지 삼위일체는 개신교, 카톨릭, 러시아정교 등 모든 기독교의 주요 교단 신학의 한 중심으로 남아있으며, 근대 이후 복음의 전파로 설립된 제 삼 세계 교회의 신앙 고백도 삼위일체에 그 중심을 두고 있다.
예를 들면, 한국장로교회의 신조(1907)는 다음과 같이 하나님에 대해
찾으려 한다.
(3) 시간의 문제
어거스틴 이전에는 시간은 운동(공간에서의)이다. 어거스틴 이후에는 시간의 문제의 해답을 인간문제의 내면에서 찾는다. 예를 들면, 미래는 소망에서 과거는 기억에서 포착한다.
(4) 삼위일체도 인간 내면에서 찾는다. 사랑하는 자 - 사랑받는 자 - 사랑
3. 신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