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사였다.
넥슨사는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컨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수위의 게임 회사이다. 국내에서는 ‘카트라이더’라는 온라인 게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넥슨은 온라인 게임회사로는 처음으로 1999년 일본에 지사 를 내는 등 활발하게 국제경영 활동을 펼치
넥슨은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계획, 실행하였는데 그 핵심기술을 보면, 첫번째로 안정적 서버 운영 능력이 있다. 세계 최대 동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넷기반의 사업이 트래픽산업 이자망 효과를 노린 사업임을 고려하여 볼 때, 서버부하를 견디는 안정적 운영은 큰 장
제조 기업이 아닌 독특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기업일 것의 두 가지였다. 물망에 오른 기업은 많았으나 발표를 하고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을 만큼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는 기업을 많지 않았다. 몇 번의 토론을 거쳐 결국 결정된 기업은 ‘카트라이더’로 한창 매스컴에 이름을 올렸던 넥슨 사였다.
넥슨은 현재 중국 대만 등에 라이센스진출을 한 상태.
이 발표에서는 중국에 진출한
넥슨의 크레이지 아케이드사례를 통해
중국국제 마케팅현황을 분석하고자 한다.
넥슨의 10년, 숨가쁜 발전 ( 해외 진출 중심 연혁)
1995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6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아시아 시장 사이에서도 인터넷 인구가 가장 많고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매력도가 매우 높다. 이러한 중국시장의 가능성을 예측한 국내 온라인 게임사들의 중국진출은 어쩌면 당연한 추세로 볼 수 있겠다.
그러나 한편으론 중국 시장이 과연 황금 알을 낳는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