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에 급속히 유포되고 있는 사설서버 프로그램도 일부 자국 내 해킹물을 제외하면 대부분 한국에서 유출된 것으로 업계와 수사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한국산 온라인게임은 중국에서도 불법사설서버 난립으로 천문학적인 피해를 주고 있으며, 일부 한국산 게임은 시장에서 철거될 정도로 피해를
시장으로 나가서 회사의 규모를 키우는 것만이 거대한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길이라 하겠다. 국내시장의 협소성 또
한 Nexon의 해외진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다. 국내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지만 전 세계 게임시장의 1%에도 못 미치고 있다. 현재 국내온라인게임시장은 온라인게임을
서비스 속도는 이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해외 컨텐츠가 중국시장에 진출하기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었고, 많은 한국의 온라인게임업체들도 중국이라는 매력적인 시장에 뛰어들었다.
국내게임업체들은 뛰어난 게임 기획능력과 개발 능력, 국내시장에서의 우수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온라
중국은 2002년말부터 온라인게임 열풍이 중국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형국이다. 이에 따라 국내온라인게임업체들은 시장확대 및 새로운 사업기회를 위하여 중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있거나, 또는 중국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미르의 전설2와 레드문등의 한국산 온라인게임이 시
전설2’(중국명: 전기)라는 온라인게임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1년도 안돼 최고 동시접속자수 70만 명에 육박하는 선전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국내에서 최고의 게임으로 알려진 ‘리니지’가 10만 명의 동접이라는 사실에서 유추할 수 있듯 국내게임업체들이 꿈꾸는 ‘대박’의 숫자인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