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패키지와 네트워크로 구분되며, 패키지 컨텐츠 시장은 2000년 약 4,884억엔으로 전년대비 9.4% 감소했다. 이를 가정용 게임기기용 컨텐츠와 PC게임용 컨텐츠로 나눠보면, 가정용의 경우 2000년 4,763억엔으로 전년대비 9.6% 줄어 ‘99년에 이어 연속 감소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의 플레이스
네트워크화 되기 시작했다. 2001년 9월 발매된 소니의 PlayStation2(PS2)를 비롯하여 MicroSoft사의 X-BOX 등 새로이 등장하는 비디오게임기들이 PC 못지않은 성능을 탑재하고 온라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앞으로 비디오게임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SONY와 MS는 각각 전자산업과 컴퓨터
시장공략을 위한 신제품을 내놓는다. 소니의 또 다른 야심작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이하 PSP)의 등장이 바로 그것이다.
2.4 PSP란?
PSP는 Play Station Portable의 약자로 휴대성을 지닌 차세대 제품이다. 그렇다면 이 PSP의 매력은 과연 무엇일까? 먼저 PSP는 '휴대용 게임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 가정용
소니와 소니 뮤직엔터테인먼트(SME)가 절반씩 출자하여 설립된 자회사였다. 당초 소니는 게임기시장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던 닌텐도와 합자하여 게임기시장에 진출하고자 했었으나, 결국은 실패하여 자회사를 설립하게 된 것이었다. 그러나 현재 SCE는 닌텐도와 세가를 누르고 비디오게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