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의 명료화
각 국(가능한 세계 모든 나라의 사형제에 대해 탐색하지만, 사형제에 관한 가장 대표적인 나라인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탐색→이용자 수긍)의 사형제의 현황과 우리나라의 사형제 찬성과 반대 여론 → 연구형 질문. 단행본 외에 특수한 질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자관은 물론 국
Ⅰ. 서 론
요즈음 부쩍 동남아 한류열풍에 대한 언급이 잦아지고 있다. 한류문화상품수출의 일본시장 편중과 대만시장의 퇴조로 새로운 시장 개척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의 신규 수요창출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동남아에서 한류현상이 나
비교해 보고 우리의 발전가능성을 분석해 보았다. 아시아 지역은 호주 및 뉴질랜드를 제외하면 약 10개 업체가 국제선 취항 중에 있으며, 아시아전체가 미숙한 단계에 있는 것에 반해 뉴질랜드와 호주의 저가항공사는 자국시장의 약 70%, 4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아직까지 아시아지역의 시장은 유아
예술 표현적 배타성에서 주요 내용은 민족, 전통문화, 종교, 폭력, 성, 도박 등이다. 중국 당국은 영화속 묘사에 있어서 중국적 풍토와 맞지 않는 이러한 내용의 노골적 표현은 우수한 중국문화 전통을 해칠 수 있다는 이유로 엄격하게 검열을 통해 제한하였다.
<색, 계>는 지나친 노출연기와 선정적인
제작비 절감을 인건비와 기술 최소화로 대체 → 단기적이고 즉각적인 결과
유행하는 장르의 수익성으로 인한 편중된 장르영화 과잉 양산
신선하고 다각화된 콘텐츠 생산의 어려움으로 인한 콘텐츠 재활용
전문화된 프로듀서 시스템 양성 → 장기적 전망을 가진 콘텐츠 수준의 향상
상위 3개사가
제 4절 저작권 관련 국제협약과 북한의 저작권법
북한이 2003년 1월 28일자로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에 베른협약에 대한 가입서를 기탁하였다. 문화광광부 홈페이지 자료마당 2003년 2월 13일자 자료 참조.
베른협약은 1886년에 채결된 저작권분야의 보편적인 국제조약으로서, 현재 북한을 포함 모두 1
대형서점이 할인점 문을 두드리는 건, 우선 '사람이 몰리는 장소' 라는 이점 때문이다. 교보문고의 기존 입지는 서울 광화문. 강남역. 잠실역 주변, 영풍문고의 입지는 서울 종각역.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주변 등이다. 일찍이 대형서점은 기본적으로 '유동인구 많은 곳'을 좋아했다. 상권의 중심이면서
영화, 게임을 누리는 반면 문화소비층으로 인정받지 못한 중년 여성들은 눈높이에 맞는 텔레비전 드라마조차 없었다고 한다. 다시 말해 대중문화 시장에서 소외되었던 기혼 중년여성들이 한국 드라마를 통해 자신들만의 영역을 개척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태국인들이 한국 드라마에 대해 보이는
지금까지 강의 시간에 배워온 국제정치 이론을 통해 대만과의 수교 과정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한중 수교=대만과의 수교단절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대만과의 수교 단절은 한중 수교와의 연관성이 큽니다. 중국과 대립관계에 있던 대만이 중국과 수교를 한 한국과의 수교를 단
영화
이소룡, 성룡, 주윤발, 이연걸, 장국영, 임청하, 양조위, 서극. 왕가위 등의 이름을 한 번도 못 들어 봤다면 한국에서 사는 사람이라는 것을 의심해야 할 만큼 홍콩영화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었다. 지금은 '한류'라는 명칭 하에 우리의 영화, 음악, 드라마 등이 해외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