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서론 .................................................. 1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
1.2 연구의 범위 .........................................................2
1.3 연구의 방법 ................................................2
1.4 연구의 구성 .....................................................2
제2장 이론적 고찰 .............................. 3
2.1 시각 장애인의 개념 및 특성
1. 서론 ............................................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
연구의 방법 ........................ 2
연구의 흐름도 ................................................ 2
2. 삶의 질(Quality of Life)에 대한 이론적 논의 .......... 3
삶의 질 개념 .............................................................. 3
삶의 질 지표의 개념 ............................................ 4
객관적 삶의 질 .............................
-1장- 연구 배경 및 목적 1
1.1 연구의 배경 1
1.2 연구 흐름도 2
-2장- 정보화와 도시의 변화 3
2.1 정보화. 3
2.1.1 인터넷의 발달 3
2.2 도시에의 영향 9
2.2.1 이론적 접근 10
2.2.2 지역정보화 12
2.2.3 주거공간의 변화 15
2.2.4. 분석의 틀 18
-3장- 사례연구 20
3.1 대상지현황 20
3.2 설문결과의 분석 20
3.3 종합 분석 30
-4장- 결론 32
4.1결론 32
4.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33
현재인터넷은 전세계에 연결되어 있는 정보망 혹은 정보네트워크의 가장 대표적인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은 가상
1.서론 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1.1.1 연구의 배경 1
1.1.2 연구의 목적 1
1.2 연구의 방법과 범위 2
1.2.1 연구의 방법 2
1.2.2 연구의 범위 2
2. 지속가능한 개발에 관한 고찰 3
2.1 지속가능한 개발과 지속가능성 지표 3
2.1.1 지속가능한 개발의 의의 3
2.1.2 지속가능성 지표 4
3. 비교지표 선정 및 분석방법 5
3.1 비교 도시의 선정 5
3.2 비교 변수의 선정 5
3.2.1 선정 기준 5
3.2.2 비교 변수의 선정 과정 6
3.2.3 비교 변수의 선정과 측정방법 6
3.3 분석방법 11
3.3.1 주성분 분석(Principal Component Analysis, PCA) 11
3.3.2 주성분 분석을 이용한
제 1장 서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
제 2장 보행공간에 대한 이론적 고찰 ---------------3
제1절 보행공간의 일반적 고찰 -------------------------3
2-1-1 보행공간의 개념 및 의의 ------------------------3
2-1-2 보행공간의 기능과 역할 ------------------------ 3
2-1-3 보행공간 개선의 고려사항 -----------------------5
2-1-4 상업지역 보행공간의 개념 및 특징-----------------6
제2절 보행공간의 서비스수준 --------------------------7
...
제 1 장 서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
제 2 절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1
제 2 장 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현황
제 1 절 이론적 고찰 --------------3∼16
1. 실버산업의 개념과 대상분야 --------3
2. 실버산업의 등장배경 -----------7
3. 실버산업의 발전과정과 전망 ---------10
4. 외국의 실버산업 ---------------------------------------12
제 2 절 우리나라 유료노인주거시설의 현황 -------17∼26
1. 노인주거시설의 유형 -------------17
2. 실버산업 관련 법규검토
Ⅰ.서론
Ⅱ.본론
1. OICT 의 원리
2. OICT 의 고속 알고리즘
3.설계
Ⅲ. 결 과
Ⅰ.서론
DCT는 영상 Data 압축 기법의 하나로서 JPEG(Joint Photographic Experts Group), MPEG(Moving Photographic Experts Group), H.261등의 영상 압축 표준안에서 DCT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DCT는 입력된 영상 신호를 8 x 8 Block으로 나누어 적은 수의 영상 신호에 정보를 집중시킨다. 그러나 대부분의 DCT 프로세서들은 DCT 행렬 요소가 실수이기 때문에 유한 길이 연산(finite-length arithmetic)으로 인한 연산의 정확도가 떨어지게 되며 부동 소수점 연산을 하기 때문에 연
국문요약
본 문
제 Ⅰ장 서론
제 Ⅱ장 본론
제 1절 Hardware 설계부분
1-1 PC 와 DSP의 Interface부분.
1-2 A/D Converter 부분.
1-3 외부 MEMORY부분과 I/O Interface 부분
제 2절 프로그램 부분
제 Ⅲ장 결론
부 록
70년대까지만 해도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개념은 단순히 계산을 위한 기계 즉 일련의 숫자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계일 뿐이었나, 현재에 와서는 인간의 오감 즉, 촉감 시각 청각 등을 데이터화하여 더욱 빠르게 처리 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컴퓨터 시스템의 발전으로 인간의 생활을 점점 편리하게 만들었다.
이런 인간의 오감을 데이터화하는 것 중에서 음성은 현재 많은 촉망을 받고 있고, 본 논문의 주제도 이 음성에 관한 것이다. 본래 본 논문의 주제는 음성인식 시스템이었고, 처음 ...
1. 서 론
2. 본 론
2.1. 관련이론
2.1.1. 탄성복원(Springback)
2.1.2. 굽힘가공
2.1.3. 드로잉가공
2.1.4. 드로잉 공정의 공정인자
2.2 실험방법
3. 실험결과
3.1 U 벤딩가공
3.2 드로잉가공
4. 결 론
1. U 벤딩가공
2. 드로잉 가공
1. 서 론
오늘날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판재 제품의 경우에는 금형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적은 양의 제품을 만드는 경우에는 절삭이나 다른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겠으나, 같은 모양의 제품을 대량 생산하는 데는 프레스를 이용한 방법이 생산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산 공정이 자동화되어 있지 않다면, 연속적인 생산이 어려우므로 효율이 떨어지게 된다. 이러한 프레스 가공에서 생산성이라는 특징을 잘 살리기 위해서는 공정을 자동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생산 공정을 자동화시키기 위해서는 각 공정에 맞는 제품 성형치수를 맞추어 주는 것...
Ⅰ. 서 론
Ⅱ. 실험방법
1. 표면장력
2. 전도도
3. 자화수 처리법
Ⅲ. 결과 및 고찰
1. 표면장력
2. 전도도
Ⅳ. 결 과
Ⅴ. 참고문헌
Ⅰ. 서 론
육각수는 수온이 낮을수록 그 존재 비율이 큰 반면 수온이 높을수록 작아지는 특징이 있다. 보통 섭씨 10도에서는 6각형 고리구조가 3~4%에 불과하나 섭씨 0도에서는 10%, 과냉각 상태인 섭씨 영하 30~40도에서는 거의 대부분이 6각형 고리구조를 하고 있다. 또 6각수는 얼음이나 눈이 녹은 물에 많이 조성되어 있다.
가정에서는 생수나 지하수를 차게 해서 마시면 된다. 냉장고에 항상 얼음을 얼려 놓았다가 물을 마실 때 그 얼음을 찬물에 띄워 마시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일반 사람들은 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