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메츠의 구조주의 영화기호학
1) “Film Language: A Semiotics of the Cinema”(1967) Christian Metz, “Film Language : A Semiotics of the Cinema”, The UniversityofChicagoPress,1991 이하 FL이라 칭한다.
메츠는 “영화언어란 무엇인가?”라고 질문하면서, 영화언어와 랑그와의 비교를 통해 기호학적 관점에서 영화언어에 대
인터넷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연결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다. 인터넷상의 사이버공간에서 이뤄지는 사이버 마케팅을 하나로 고객 개개인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새로운 마케팅방법이라 할 수 있다.
장대련에 의하면 인터
이미지들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그것들의 효과는 무엇인가? 인구통계학은 어떻게, 그리고 어떠한 종류의 이미지들을 읽어내는가? 이 장의 주요한 관심은 이러한 방식으로 이미지들을 보는 것으로서, 시각 문화의 요소들 내에서 그것을 어떻게 읽을 수 있는가에 집중하고, (그것을 예시하는 능력을 파악
2) Constructivism (구성주의이론) ▶ 인간의 능동적인 지각능력, 인식능력에 기본을 두며, 형태구성 법칙에 따라 수동적으로 물체를 인식한다고 주장한 게슈탈트 이론에 비판적이지만, 넓게 보면 구성주의 이론도 결국 게슈탈트 이론의 한 분파로 볼 수 있다. 구성주의는 관찰자는 물체의 부분들을 개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