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르주 쇠라(Georges Seurat)
:《그랑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Sunday Afternoon on the island of La Grande Jatte》, 1884/86
쁘띠 부르주아의 낙원에서는 모든 것이 낯설다
이 작품은 새로운 기법의 창안을 보여준다. 바로 점묘법(pointillism)이다. 쇠라는 그의 선배 작가들이 했던 것처럼 팔레트에 안료를 섞는 대신, 본래의 색
조르주 피에르 쇠라 - Georges Pierre Seurat
(1859.12.2~1891.3.29)
파리 출생. 1878년 파리의 관립미술학교에 입학하여 앵그르의 제자 H.레만의 지도를 받다가, 다음해 지원병으로 입대하여 브레스트의 해안에서 병역을 마쳤다. 파리로 돌아와서는 고전 작품을 연구하고 소묘에 힘을 쏟는 한편, 셔브뢸, 헬름홀츠 등
Ⅰ.서론
미술을 배우는 것은 끝이 없는 삶의 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미술은 알면 알수록 새로운 것들이 계속 보인다. 위대한 작가들의 작품을 대할 때마다 다르게 보이는 것은 그 때문일 것이다. 사실 나는 미술에 전혀 관심은 없었다. 그래서 심지어 유명한 작가의 작품의 이름조차 몰랐다. 하지만
Ⅰ. 근현대(근대 현대)와 근현대수학 및 미술
1. 근대의 수학과 미술
17, 18세기에는 르네상스 시대에 발아한 근대정신이 구체적으로 실현되었으며 과학이 인간 생활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기 시작하였다. 르네상스 미술의 중심지였던 이탈리아는 점점 그 기운이 쇠퇴해져 갔고, 해상무역과 식민지 개
Ⅰ. 개요
제 2차 대전 이후의 현대 음악도 단계적으로는 1950년대까지와 그 이후의 2기로 나누어진다. 제 1기의 음악은 역사의식을 갖지 않았던 음악, 다시 말해 신고전주의라고 할 수 있는 음악을 배격하고, 보다 체계화되고 분명한 역사의식을 가지고 있었던 음열 음악을 출발점으로 하여 극대주의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