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가 Vladimir Vladimirovich Nabokov(1899-1977)에 대하여
인간의 고통과 삶의 고독을 드러내어 주는 언어의 마술사, 포스트모더니즘의 선구자라는 평가와 아울러 의미없는 낱말만 나열하여 언어의 미로 게임을 즐기면서 독자를 좌절시키는 작가, 자신의 모든 정체를 드러내지 않는 미스테리 작가, 심지어는 작
Nabokov)와 같은 작가들은 사회적 진보의 문제에 아주 무관심할 뿐 아니라 어떤 경우에는 도덕적으로 무척 의심스럽고 정치적으로는 위험하기까지 보인다. 그래서 개인적 세계관, 자아관을 의도적으로 오용하는 유사 아이러니스트 경우 사회적으로 아주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아이러니스트의
Nabokov. 1899.04.22~1977.07.02)
인간의 슬픔과 삶의 고통과 고독을 언어로 표현하는 마 술사, 포스트모더니즘의 선구자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더
불어 의미없이 늘어놓은 글들을 써내려나가 독자를 좌 절시키는 작가, 작품성없는 포르노 작가라는 부정적 평
가를 받고있는 나보코프의 생애는 그의 문학정신에
Nabokov)
“그 때 갑자기 색과 윤곽선이 생겨 나고, 문손잡이가
움직이는 것 같더니 소리의 급류가 쏟아져 들어왔다.”
과거와 달리 현저히 전문화된 각각의 분야를 레오나르도 다 빈치 같이 두루 섭렵하는 것은 불가능, 비효율적
한 분야의 깊은 전문식견과 다른 분야를 아우
Nabokov)
1899 – 1919 : 러시아 시기
1919 – 1940 : 유럽 시기(영국,프랑스,독일)
1940 – 1960 : 미국 시기
1961 – 1977 : 스위스
포스트 모더니즘의 선구자, 언어 마술사
예술만을 위한 예술을 추구
“나는 스스로를 러시아에서 자라나고 영국에서 교육 받았으며 서유럽의 문화에 젖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