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3차원(Three Dimensions, Three Dimensional)의 약자
애니메이션- 움직이지 않는 것을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촬영기법
->그림이나 인형같이 실제로는 움직이지 않는 것을 3차원으로
표현하고 그것을 실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촬영하는 기법
100% 컴퓨터로 작업한 첫 3D 장편 애니메이션.
<1>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라는 단어는 주로 영화나 만화영화, 캐릭터 팬시 상품,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인 이벤트를 통하여 우리에게 익숙해진 말이다. 멀티미디어나 문화 산업의 총아로 20세기말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는 단어 중의 하나가 바로 캐릭터이기도 한다. 만화영상의 부산물로 지칭되던
Bit 연산자
연산자
설명
입력 예
연산자 위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or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and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왼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47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오른쪽으로
1. 3DAnimation 저작도구의 특성과 장, 단점 비교 분석
(1) 3DAnimation 저작도구
3D 프로그램을 크게 두가지로 나누면 맥스와 마야로 나눌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3D 맥스에 대하여
MAX 3D 소프트웨어는 95년 막강한 기능과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서드
3D 페인팅
몬스터 주식회사의 캐릭터들은 등장 캐릭터들이 거의 몬스터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그만큼 다양하고 재미난 표현들이 많다. 또한 유일한 인간 캐릭터인 부우 역시 카툰적 이미지를 지닌 캐릭터로서 사람이라기보다는 정교하게 잘 만들어져 살아 움직이는 인형을 보는듯하다. 몬스터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