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 연산자
연산자
설명
입력 예
연산자 위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or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and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왼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47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오른쪽으로
게임엔진이란?
게임의 하부에서 처리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처리하는 API의 모음
그래픽, 음악, 효과음을 출력하며, 입력장치(Input Device)의 입력을 받음
맵을 읽고 출력하며, 충돌을 처리
게임에서 사용되는 각종 데이터 형식을 정의하고 읽고 저장하는 기능
맵의 형식에 최적화된 길 찾기 등의 알고
mesh의 수이며 반드시 0이어야 한다.
-fully overlapping elements: 서로 완전히 겹치는 mesh의 수이며 반드시 0이어야 한다.
-maximum aspect ratio: 메쉬의 형상비(aspect ratio)의 최대치를 나타낸다.
-match percentage: 전체 메쉬에서 대향되는 메쉬의 매칭되는 정도를 나타내며, 퓨전 메쉬의 경우 약 85% 이상일 때, 유효한
2. 배경 및 이론
1)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은 1959년 다익스트라가 고안해낸 단일출발점에 대해 최단경로문제를 푸는 알고리즘이다. 관심 있는 단일 정점에서 다른 각 정점으로 가는 최단경로가 존재한다고 가정한 뒤 푸는 알고리즘으로 그 경로가 연결되어 있지 않는 경우는 수
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근, 음영, 질감 등의 표현을 위해 렌더링 과정을 수행함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종속적인 패키지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위하여, 장치 독립적인 고급 패키지로 발전해 옴
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