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디바이스로 전송(Push), 다운로드된다. 야외체험학습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사물에 관한 멀티미디어 학습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메모 정보를 교환하거나 협동학습 전개된다. 실시간으로 3D를 이용한 입체감 있는 정보를 양방향으로 교환함으로써 창의적인 공동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일반적인 18~22세 사이의 학습자
기업의 위탁으로 학위를 추구하는 학습
개인적으로 자신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
학위 과정 중에 있는 학습자
자기만족이나 여유로 청강하는 학습자
테스트를 준비하는 학습자
예비 대학생들
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ESP 설계를 통한 서비스 최적화
Off-line과 상호보완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
다양한 고품격 contents 개발
교육 내용의 신속한 update
쌍방향성 멀티미디어 contents 확대
개인별 맞춤교육을 통한 학습효과 극대화
교육도구로서의 효율성과 전달성 제고
Contents 중심의 solution 개발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가) 정보사회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하여 설명하라.
①정보사회란
1980년대 이후 정보통신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사회의 각 분야가 크게 변화하게 되면서 정보화 사회(information society)라는 용어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최근에는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의 만물 초지능 혁명인 4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