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CG를 상당 부분 이용하였는데, 영화의 독특한 모델들이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다. 3차원 공간 속을 물결치며 수시로 형체를 바꾸는 아메바 같은 물 속 에일리언을 만들기 위한 모델들과 실제 세트, 배우 얼굴에서 발췌한 스틸 사진들이 모두 컴퓨터로 스캔되었다. 이것은 단순한 이미지 변형
3D 디지털 애니메이션 기법은 컴퓨터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첨단 기술적 제작기법이다. 물론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체 역사를 통틀어도 100여년 남짓에 불과하지만 물론 기원전의 알타미라 동굴벽화부터 이야기하자면 역사는 기원전 1만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기서는 애니메이션이 오늘날과
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근, 음영, 질감 등의 표현을 위해 렌더링 과정을 수행함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종속적인 패키지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위하여, 장치 독립적인 고급 패키지로 발전해 옴
법적
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근, 음영, 질감 등의 표현을 위해 렌더링 과정을 수행함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종속적인 패키지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위하여, 장치 독립적인 고급 패키지로 발전해 옴
법적
Alpha-Blending
- 최초 픽셀의 색상을 최종 픽셀의 기존 값에 의거하여 알파채널을 부가하는 방식으로 혼합하는 기법
Z-buffer
- 3차원 비디오카드에서 local video memory는 frame-buffer를 형성하는데 자주 사용됨으로 그것은 모니터 위에 바르게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료를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