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현대 정보사회에서는 컴퓨터와 통신 기술이 부를 창출하는 원천이 된다. 인간은 무한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 가공, 유통하는 능력을 가진다. 오늘날 정보 가치는 산업사회에서의 물질이나 에너지만큼 중요하고 또 보편화되었다. 하지만 인간이 무한한 정보 속에서 살아가는데 장점만
② 세부적인 특징
- 학습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map.
- 건물을 클릭하면 입장할 수 있음 (회사, 카페, 법률사무소, 관공서 등)
- 우측 상단에 아이콘들은 진도 성적, 질문, 자료실, 과제, 시험에 사용하거나 게임종료를 위해 창을 닫거나, 화면을 최소화시키는데 사용
- 건물내부 모습, 캐
Ⅰ. 이러닝(e-learning)
1. 이러닝(e-learning)의 개념
e-Learning의 개념은 주로 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넷 또는 웹 등 전자적 기반의 접근(electronically based approaches)을 사용하여 학습 및 훈련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컴퓨터 테크놀로지를 활용하여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이루어지는 학습
교수/수업
교육공학에서 뿐만 아니라 교육과 관련된 학문 전반에서 교수와 수업은 자주 혼용되어 쓰이고 있다. 두 용어의 쓰임을 살펴보면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해도 무방하지만 두 개의 용어를 같은 의미로 쓰게 된다면 사용자의 의도가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을 뿐더러 받아들이는 사람의 입장에서
3차원 애니메이션이 탄생하기도 하였다. 이에 따라 요즘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mp3 형태의 음악 파일, jpg 형태의 사진 파일, mpg 형태의 영화 및 기타 영상 파일 등을 주고받고, HDTV(High Definition Television)를 통화여 선명한 방송을 보고, DVD를 통하여 고화질의 영화를 보며, 휴대전화 단말기로 각종